화물선 충돌로 미 볼티모어 다리 붕괴…최소 7명 수색 중 > 지금 평창은?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펜션
0/0
지금 평창은?

화물선 충돌로 미 볼티모어 다리 붕괴…최소 7명 수색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3-28 19:43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26일 새벽(현지시간) 선박 충돌로 다리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최소 7명에서 최대 20명이 강물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으며, 당국은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 해안경비대는 이날 오전 1시30분쯤 볼티모어 도심 남동부 패탭스코강에 있는 프랜시스 스콧 키 다리를 싱가포르 국적 화물선 ‘달리호’가 들이받았다고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된 영상엔 대형 선박이 교각과 충돌해 화재가 발생했고 이후 다리가 무너지는 모습이 담겼다.
제임스 월리스 볼티모어 소방서장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2명을 구조했고, 추가로 최소 7명 이상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생존한 1명은 상태가 좋지 않아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 사고는 매우 큰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사건이기 때문에 물에 빠진 사람 수는 계속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BBC는 다리 붕괴 당시 20명 안팎이 물에 빠졌다는 목격자의 말을 보도했다.
볼티모어 소방국 케빈 카트라이트 국장은 CNN 등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 사고로 영향을 받았는지 파악하기엔 너무 이르다며 일부 화물이 다리에 매달려 있어 안전한 상황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웨스 무어 메릴랜드주 주지사는 비상사태를 선포하며 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볼티모어 경찰은 일단 화물선이 의도적으로 다리와 충돌한 정황은 없다고 설명했다.
붕괴된 프랜시스 스콧 키 다리는 1977년 개설된 2.57㎞ 길이의 4차선 다리로, 695번 주간고속도로와 볼티모어 순환도로 등을 잇는 필수 연결로다.
세네갈 대통령 선거에서 야권 연대 후보인 바시루 디오마예 파예 후보(44·사진)가 사실상 승리했다. 세네갈은 대선 전 유력 야권 인사가 투옥되고, 4차례나 선거 일정이 바뀌는 등 극심한 혼란을 겪었다. 하지만 12년 만에 평화로운 정권교체를 이뤄내며 서아프리카의 민주주의 보루라는 명성을 지켜냈다.
AP통신은 25일(현지시간) 무명의 야권 지도자 파예 후보가 세네갈 차기 대통령 자리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지난 24일 세네갈 대선 개표가 90% 진행된 가운데 파예 후보가 53.7%의 득표율로, 총리를 지낸 집권 공화국연합당(APR) 아마부 바 후보(36.2%)를 크게 앞섰다. 파예 후보는 이날 사실상 대선 승리가 확정되자 기자회견을 열고 세네갈 국민이 과거와의 단절을 선택했다며 겸손하고 투명한 통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세네갈은 서아프리카 민주주의 모범국으로 통한다. 인접국인 코트디부아르와 토고 등에서 권력자들이 헌법을 무시하고 장기집권 길을 닦는데도 마키 살 대통령은 지난해 7월 ‘3선 포기’를 선언해 주목받았다. 하지만 석연치 않은 이유로 대선 일정이 4차례나 번복됐고, 유력 야권 대선 후보였던 우스만 손코 파스테프 대표가 내란 선동과 공공질서 훼손, 절도 등의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마가 좌절돼 야권 탄압 논란이 일었다.
세무조사관 출신인 파예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손코 대표를 대신해 야권 연대 후보로 출마했지만 그 과정은 험난했다. 지난해 4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사법부를 모독하고 허위 정보를 유포했다는 이유로 구금된 파예 후보는 대선을 열흘 앞둔 지난 14일 석방됐다.
파예 후보는 부패 척결과 인플레이션 해소, 프랑스 식민 잔재 청산 등을 공약으로 내걸어 청년층을 공략했다. 그는 세네갈 역대 최연소 대통령에다 1960년 프랑스로부터 독립한 이후 4번째로 평화적 정권교체를 일궈낸 정치인으로 기록되게 됐다. 세네갈 인권단체 아프리카좀센터 설립자인 알리운 티네는 알자지라에 세네갈은 서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군사 쿠데타를 한 번도 허용한 적이 없는 국가라며 파예 후보 또한 이 전통을 지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너는 외딴집에 외할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었다. 너는 미친 아이. 너는 설탕 단지를 마루로 내던졌다. 하얀 설탕가루가 마루 위에 보자기처럼 펼쳐지고, 별처럼 반짝거렸다. 그때 부엌에서 설거지하던 외할머니가 죽었다. 너는 외할머니를 설탕가루 위에 옮겨 눕히고, 119에 전화를 걸다가 마루 쪽을 보았다. 그 순간 현실 세계는 사라져 버리고 눈앞에 펼쳐진 환각의 세계. 눈처럼 하얀 설탕 위에 총 맞아 죽은 노루가 누워 있다. 그 곁에 새끼 노루 한 마리가 찍어놓은 모음 같은 발자국들. 미치지 않고는 살 수 없어서 ‘미친’ 날들. 너와 외할머니는 노루가 되었을까.
이 시가 수록된 시집은 <죽음의 자서전>이다. 어느 해 시인은, 온몸이 전기에 감전된 듯한 고통 속에서 49편의 시를 썼다고 한다. ‘49’는 ‘49재'의 기록을 의미한다. 이 시의 부제는 ‘스무이레’로, 미친 아이와 그 아이 곁을 떠나가는 외할머니의 영혼을 위한 비가(悲歌)이다.
새와 토끼
밝은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곳에 거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TOP BACK
업체명: 사단법인 한국농어촌민박협회 강원지부 평창지회 ,  대표자명:이천기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396-4
사무국장 : 010-9761-0424,   팩스: 033-332-9942   이메일 : lsg652@naver.com
고유번호 : 804-82-00257 / 문의: 010-9761-0424
Copyright © 평창펜션안내. All rights reserved.